메뉴 메뉴
닫기
검색
 

상명투데이

  • 상명투데이

[선정]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 선정

  • 작성일 2020-11-26
  • 조회수 7955
커뮤니케이션팀(서울)

산학협력단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가 ‘2021 학교 예술강사 지원사업’의 서울지역 운영 단체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교육부 부처 협력사업으로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상명대는 지난 2017년부터 5년 연속 서울지역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사업 운영 예산은 총 102억 4천만 원으로 기존 7개 분야(연극, 영화, 무용, 만화/애니, 공예, 사진, 디자인)에 ‘국악’ 분야가 추가되면서 총 8개 분야를 운영한다.


상명대는 매년 550여 명의 예술 강사를 선발해 서울지역 초‧중‧고 및 특수학교와 대안학교(교육부인가)를 포함한 700여 개의 학교의 예술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상명대 학교문화예술교육센터는 문화예술교육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예술과 공교육을 연계한 문화예술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운영학교 교원설명회, 예술 강사 역량 강화 기획사업 등을 통해 서울지역 학생들에게 창의적인 융복합 문화예술교육을 안정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번 사업의 운영책임을 맡은 김지영 교수(스포츠 무용학부)는 ”성공적인 사업수행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 다년간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서울지역 학교 문화예술교육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교 문화예술교육 활성화에 앞장서고 교육 과정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